강서대학교_제8대 김강 총장 취임식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5-09-10 10:10 조회499회 댓글0건본문
강서대학교 제8대 김강 총장 취임식 개최
강서대학교가 제8대 김강 박사 총장의 취임식을 열고 새로운 도약을 다짐했다.
강서대학교는 2025년 9월 9일 오전 10시 30분, 하딩관 대강당에서 제8대 김강 총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선 이사장을 비롯해 교직원, 재학생, 동문, 진교훈 강서구청장, 정기원 총동문회장 등 교내외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신임 총장의 출발을 축하했다.
취임식은 1부 예배와 2부 공식 행사로 나눠 진행됐다. 예배에서는 전신호 교목실장의 인도로 찬송과 기도, 성경봉독이 이어졌으며, 우리 대학 전 이사장이신 고성주 목사가 ‘새로운 출발’이라는 제목으로 설교를 전했다.
2부 공식 행사에서는 정선 이사장은 환영사에서 “변화의 시대일수록 우리는 긍정의 언어로 희망을 이야기해야 한다”며 “훌륭한 리더는 옆에 있는 사람들이 함께할 때 가능하다”고 말하며 협력과 동행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단상에 오른 김강 총장은 “서울특별시 서남권 미래지식 생태계를 선도하는 글로컬 강서대학교를 만들겠다”는 비전을 선포했다. 또한 이를 실현하기 위한 전략으로‘4强 3西 강서 STRONG PLAN'을 소개하며 구체적인 추진 의지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축사와 격려사도 이어졌다. 진교훈 강서구청장은 직접 참석해 대학의 지역사회 협력 강화를 응원했으며, 한정애 국회의원은 영상 메시지를 통해 교육의 공공성과 대학 발전을 강조하며 축하의 뜻을 전했다. 정기원 총동문회장은 ‘강서대학교’라는 단어로 오행시를 지어, 대학의 미래 비전과 총장의 출발을 응원하는 따뜻한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취임패 및 꽃다발 증정, 축가, 교가 제창이 이어졌으며, 마지막으로 단체 기념촬영을 끝으로 모든 순서가 마무리됐다.

김강 총장의 취임은 강서대학교가 미래를 향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중요한 전환점으로 평가되며, 향후 대학의 비전과 변화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